대리운전하면서 경험한 수동변속기 차량 이야기 (포터·K3·벨로스터·코란도C·포르테쿱·스타렉스)

이미지
대리운전을 오래 하진 않았지만, 지금도 가끔 수동변속기 차량이 배정될 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오토미션 차량이지만, 간혹 수동미션 차량이 배정되면 긴장감과 함께 오래된 추억이 떠오르곤 합니다. 제가 기억하는 마지막 개인 차량 수동 운행은 약 17년 전, 기아 프라이드 베타 수동 모델 이었습니다. 지금도 흔치 않은 모델이라 유독 기억에 남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대리운전 중 실제로 운행했던 수동 차량들에 대한 경험과 에피소드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수동미션 차량을 다뤄본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내용도 많을 것 같습니다. manual stick 1. 현대 포터 / 기아 봉고3 – 경사로에서의 긴장감 대리운전을 하다 보면 의외로 1톤 트럭도 배정되는 편입니다. 대표적으로 현대 포터 와 기아 봉고3 가 있는데, 수동 차량이 아직도 꽤 남아 있는 편입니다. 1톤 트럭을 수동으로 운전해본 건 운전면허 1종보통 시험 때 이후로 정말 오랜만이었습니다. 오래 기다리던 콜이 포터였고, ‘수동이지만 한번 해보자’는 마음으로 수락했습니다. 문제는 차량이 주차된 곳이 급경사 였다는 점입니다. 손님에게 “정말 오랜만이라 시동이 꺼질 수도 있다”고 솔직히 말했는데, 손님은 “괜찮으니 천천히 해도 된다”고 말해 조금 안심됐습니다. 브레이크를 밟고 시동을 건 뒤 1단에 놓고 출발하려는 순간, 예상대로 첫 시도에서 시동이 꺼졌습니다. 식은땀을 흘리면서 다시 시도했고, 두 번째 만에 언덕을 무사히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그 후에는 평지 위주라서 어렵지 않게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1톤 트럭도 오토 비율이 9 : 1 정도 로 올라가 대부분 자동변속기입니다. 포터 전기트럭 역시 모두 오토미션이었고, 요즘 수동 트럭은 후진기어 조작 방식도 다르고, 6단까지 있는 경우도 많아 예전과는 많이 달라져 있었습니다. 2. 기아 K5 수동 – 오랜만의 승용 수동 두 번째 경험은 기아 K5 수동변속기 였습니다. ...

부산 카카오 티맵 뚜벅이 대리기사 외곽지역 운행 일지

첫 콜

언제나 처럼 서면으로 가기 위해서 버스를 기다리던 중 카카오 콜 이 뜹니다. 도착지가 강서구 생곡동 인데 처음에 한번 보고 넘겨 버렸습니다. 그러다가 다른 콜 기다리는데 다시 뜨길래 고민하다가 저절로 눌러져서 수락 하게 되었습니다. 네비 로 확인해보니 이동 거리가 20km가 넘어서 그렇게 좋은 콜 은 아닌것 같았습니다. 도착지 에서 번화가 콜 지로 이동하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릴것 같았지만 이왕 수락한거 기분좋게 출발지 로 이동합니다.도보로 5분만에 도착했고 주차장에 손님이 있었습니다.차량은 르노 QM6입니다. 백양터널을 이용해서 주행합니다. 대략30분정도 걸려서 도착후 마무리 합니다.

두번째 콜

첫 콜 완료하고 다행히 주변에 버스 정류장이 있어서 명지동 쪽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이동합니다. 조금 갔을때 티맵으로 콜이 떳는데 도착지가 남천동 만 보고 수락 합니다. 물런 단가도 나쁘진 않았습니다. 출발지 까지 버스를 내려서 다시 반대쪽에서 환승후 2정거장 이동해서 버스 하차후 손님과 만납니다. 차량은 지프 그랜드체로키 입니다. 처음 해보는 차량이었는데 폭이 넓고 차가 커서 주차할때 힘들었습니다. 동서고가도로 와 황령터널 을 이용해서 약35분 걸려서 완료후 주차까지 마무리 합니다.

세번째 콜

두번째 콜 도착지 가 남천동 이라 바로 해변시장 쪽으로 이동합니다.생각보다 콜 이 많이 뜹니다. 몇개 놓치고 집중해서 콜 을 살펴봅니다. 시간이 지나가면서 마음이 조급해져서 어쩔수없이 정관가는 카카오 콜을 수락합니다. 보통 정관에서 콜 을 받아서 나오면 괜찮은데 시간이 애매해서 합차타고 나올 느낌이 들었지만 우선 운행을 시작합니다.차량은 아우디 A4입니다. 대남 지하차도 와 도시고속도로 를 이용해서 운행했고 약30분 걸려서 도착합니다.주차까지 마무리 하고 완료 합니다.

네번째 콜

정관에서 결국 동래까지 가는 셔틀을 타고 이동합니다.시간이 새벽 1시가 다 되었고 아직 목표했던 금액을 하지 못해서 마음이 급했습니다.그러던중 티맵 으로 콜 이 떠서 우선 수락했습니다.단가는 약했지만 실제 이동거리가 2.5km 정도라 빠르게 완료할수 있었습니다. 도착지까지 약5분걸렸고 차량은 현대I30 입니다. 주차까지 완료했고 다시 동래역 으 로 이동합니다.

다섯번째 콜

늦은 시간이라 동래에서 콜이 없어서 부전동 쉼터로 이동합니다.1시간정도를 대기했는데 콜 이 없어서 집으로 복귀하려는데 카카오 에서 콜 이 뜹니다. 운좋게 복귀콜 입니다. 바로 집근처라 연락후 이동합니다.도착지 까지 약7분 정도 걸렸고 주차까지 잘 마무리 했습니다.

이날은 첫콜부터 조금 힘든 여정으로 다음콜 까지 시간이 제법 걸렸고 연계가 썩 잘되지 않아서 다소 힘들었던 날 이었습니다. 하지만 나름 선방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부산 카카오 티맵 대리 기사 심야 시간 복귀 하는 방법

부산 카카오 티맵 뚜벅이 대리기사 해운대 양산 운행 일지